하우스쿡 정수조리기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 NEWS

NOTICE & NEWS

공지 & 새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하우스쿡, 소규모 급식 매장 지원 진행
작성자 하우스쿡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2-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0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하우스쿡이 소규모 급식 시설과 매장에 인덕션 지원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학교 급식매장과 소규모 급식 시설이다. 2022년 3월말까지 신청하는 학교 급식 매장과 소규모 시설에 지원할 예정이며 규모는 협의 후 진행된다. 희망하는 곳은 하우스쿡에 문의하면 된다.


하우스쿡 브랜드를 운영하는 범일산업㈜ 신영석 대표는 “주방가전 전문 업체로 현장서 마주치는 주방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어 이번 지원을 진행하는 것”이라며 “가능한 한 최대한 지원을 진행 할 것”이라 말했다.


하우스쿡 정수조리기는 ‘라면조리기’, ‘즉석라면조리기’로 알려져 있다. 하우스쿡 제품만이 정수 조리가 된다. 간편 조작과 편리성, ‘정수기+인덕션’ 결합이 가장 큰 장점. 평소엔 정수기, 요리 땐 인덕션이다. 현재 정수조리기는 정수기와 인덕션을 동시에 쓸 수 있는 멀티 기능을 인정 받아 구내식당, 기숙사, 공용식당 등에 설치 중이다.






가장 큰 장점은 근무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이다. 올해 초 한 전문지에 따르면 소규모 급식 시설 근무자들은 힘든 업무 여건 속에 일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식사 시간이 몰리는 특성과 대규모 조리로 뜨거운 주방 열기와 일산화탄소로 인한 질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때문에 한 지방 교육청은 학교 급식 주방을 인덕션으로 교체 중이다.


여기에 운용 유지비 감소도 장점이다. 지난해 하우스쿡 정수조리기를 도입한 매장에 확인한 월 평균 가스비를 30만원 가량 절약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가스 연소로 생기는 탄소량이 감소된 것까지 하면 효과는 더 높다. 특히, 외식 주방의 높은 열기가 줄어 근무여건도 좋다는 반응이었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young0708@segye.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